이번에 가족들과 처음으로 3박 5일 동안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호치민 가족여행은 패키지가 아닌 무료여행이었다. 가기 전 고블린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은 덕분에 성공적인 여행 일정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1. 구찌 터널
먼저 소개할 구찌 터널은 베트콩 군인들이 사용했던 복잡한 지하 터널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야외에는 전쟁 당시 사용된 전투기와 탱크 무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외전시관뿐만 아니라 전쟁기념관도 있어서 호치민에는 볼거리가 많아요.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실제로 대포알을 직접 보았는데 그 크기가 엄청나게 컸습니다. 화력이 어마어마할 것이라는 것을 단번에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호치민 고블린 – 베트남 호치민 자유… : 네이버 카페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호치민 여행, 호치민 맛집, 호치민 호텔, 호치민 마사지, 호치민 날씨, 호치민 항공권 카페.naver.com
베트콩이 사용하는 함정을 보니 정말 무서웠습니다. 너무 잘 숨겨져 있어서 적이라면 바로 밟아버릴 뻔했다.
호치민 3박 5일 동안 방문한 구찌 터널은 지하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터널은 매우 좁아서 들어갈 때 머리를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해야 했습니다.
터널 아래로 들어오자 아주 넓은 공간이 나타났다. 지하에 이런 공간을 만들다니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2. 중앙우체국
우리가 둘째날 오전에 방문한 목적지는 중앙우체국이었습니다. 파리에 에펠탑을 건설한 구스타브 에펠이 지었다고 해서 더욱 가치가 높았습니다.
중앙우체국은 1891년에 완공된 역사를 자랑한다. 호치민 가족여행 때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이국적이고 디테일한 외관 때문이었다.
아치형 메인 홀과 19세기 장식은 내부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띕니다. 내부 아치형 천장이 오르세미술관과 비슷하게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것도 놓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니 호치민에 가볼만한 곳들을 꼭 방문해 보세요.
장식용으로 쓸 수 있는 비행기 모형도 있어서 좋습니다. 집에 이런 모델이 있으면 분위기가 훨씬 좋아지겠다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우체국 업무가 이뤄지고 있는 곳에 해당한다. 호치민 3박 5일 숙박이었는데, 일부 부분이 다양한 국제 언어로 적혀 있어 국제적인 명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벤탄 시장
벤탄 시장은 과일, 현지 음식, 수공예품, 의류 및 잡화, 위조 브랜드, 기념품 등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시장입니다.
대부분의 상인들이 매우 친절해서 둘러보기가 더 쉬웠습니다. 우리가 가족 여행지로 호치민을 선택한 이유는 각자가 좋아할 만한 기념품을 사기 위해서였다.
아오자이는 한국의 한복과 같은 전통의상입니다. 실제로 보니 다양한 디자인과 아름다운 외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짜 가방의 품질은 위조품으로 여겨질 만큼 좋았다. 게다가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하나 살까 말까 고민도 되었어요.
3박 5일 동안 호치민 시내를 돌아다니면서 햇빛을 막아주는 유용한 모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 베트남 국기가 달린 건 꽤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음식 종류가 너무 많아서 배가 고프면 바로 먹고 싶은 것을 살 수 있었어요. 대부분의 한국인이 좋아할 맛이라 기뻤습니다. 4. 탄딘 대성당
셋째날 오전에 방문한 탄딘성당은 3군에 위치한 천주교 성당이다. 이곳은 1870년대에 지어졌으며 호치민 가족여행에 딱 맞는 곳이다.
화사한 핑크빛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보자마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여기서는 고딕 양식의 기둥까지 볼 수 있으니 그야말로 걸작입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 위해 장식품들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훨씬 더 짙은 핑크색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딴딘성당을 차분하게 둘러보며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대성당의 매력은 영적인 동시에 매우 평화로운 점인지 궁금했습니다.
두 팔을 벌려 우리를 반겨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동상입니다. 그 모습이 얼마나 든든하고 장엄한지 보자마자 내 얼굴에는 자연스럽게 행복한 미소가 떠올랐다. 5. 통일궁
호치민 3박5일 중 가장 역사적인 건축물인 통일궁은 남베트남의 대통령궁으로 사용됐다. 남북전쟁이 끝난 뒤 남북통일을 선언한 곳으로 현재는 역사적인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먼저 살펴보았던 1층과 2층에는 넓은 컨벤션홀과 장관회의실, 대사접견실, 연회장, 대통령 집무실 등 공공공간이 있었다.
직접 앉아보고 싶을 만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잘 유지된 2층과 3층의 프라이빗 공간이었다. 우리나라도 이런 시설들을 적극적으로 관광명소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호치민에서 가볼만한 곳 중 최고였어요.
4층에 올라오면 이런 헬기장이 보입니다. 전쟁 당시에는 어떻게 활용됐을지 상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층 개인헬기장과 연결된 통로를 통해 지하벙커로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적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공간이 얼마나 좋은지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주방으로 사용되던 주방은 꽤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이번에는 호치민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곳들을 공유해봤습니다. 대부분 마음에 들었던 곳들이니 여러분들도 성공적인 여행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