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을 맞아 남편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나에게 차를 사주었다. 어디 좀 가자고 할 때마다 급한 일이 있어서 같이 못 가서 가끔 친구들 만나자고 하는데 차가 없어서 어디 가기가 힘들어요. , 그리고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대중교통을 타고 집에 갈 때 피곤해서 애초에 밖에 나가지 않겠다고 했을 때 미안한 마음이었나 봐요. . 아직 아이가 없어서 결혼 전부터 자주 떨어져 있고, 만나지 못하는 게 너무 불편해서 결혼하게 됐어요. 그런데 하루에 한 번씩 만나는 건 좋은데, 함께 소풍이나 여행을 갈 시간을 내지 못하는 것과 비슷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안하다며 중고차를 선물해 주셨어요. 솔직히 저는 이게 큰 일이라고 생각해서 기뻤는데, 그 사람은 그걸 보여주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너무 감사해서 받자마자 친구들에게 자랑했어요.
친구들에게 이 이야기를 하면 친구들은 제가 너무 잘한다고 낄낄거리며 부러워했습니다. 나보다 친구들의 반응이 더 좋으니까 이렇게 자랑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선물로 주신 차는 중고 벤츠 C클래스인데, 제가 늘 좋다고 생각했던 모델이에요. 그리고 새차처럼 상태도 좋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은 새 차를 살 필요 없이, 더 싼 가격에 차를 사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상태가 좋은 차가 너무 많습니다. 실제로 차를 받고 운전해 보니 상태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남편이 걱정할까봐 미리 말씀드리자면 제가 메르세데스 C클래스 중고차를 구입한 매장에서는 점검을 마치고 모든 차를 팔았기 때문에 고장의 위험이 낮다고 미리 말씀드렸습니다. 그는 말했다. 그리고 시승을 해보고 확신이 들었기 때문에 걱정 없이 바로 탈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벤츠 C클래스 중고차를 걱정 없이 운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차를 받자마자 남편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기 시작했어요. 우선 제가 받은 차량은 살짝 보라색이 가미된 실버색상이었습니다. 2018년 4월 등록된 차량이라고 합니다. 외관이 새차처럼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처음 받았을 때 새차인 줄 알았어요. 그리고 주행거리는 디젤차 치고는 14만km로 조금 높은 편이지만, 남편은 완전검사를 받은 모델이라 큰 문제 없이 탈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 이상입니다. 상태가 너무 좋아서 구입가격이 궁금해서 여러번 물어보니 이 모델 구입가격이 147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이 가격대에 있었으니 이런 선물을 받아서 너무 행복한 사람인 것 같았어요.
벤츠 C클래스 중고차를 찾아보니 요즘 시세는 2,190만원에서 2,340만원 정도 하더군요. 남편은 제 차가 주행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싼 가격에 살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내가 해냈어. 그래도 천만 원이 넘는 선물을 받고,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제 타야 되니 실제로 내부 기능과 외부 디자인을 볼 수 있겠네요. 이 모델에는 1.6 I4 터보 디젤 커먼레일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4개의 실린더가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최고출력 136ps, 최대토크 31.kg.m, 제로백 10초에 100km를 돌파하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고 속도는 216km/h로 그렇게 빨리 달릴 수는 없지만 차의 사양은 좋은 것 같습니다.
중고 벤츠 C클래스는 후륜구동이고 서스펜션은 멀티링크라고 하더군요. 휠은 17인치 알루미늄 휠로 타이어를 안전하게 지지해 주었고,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도 좋아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차체의 사양도 확인해 봤습니다. 이번 중형 세단 모델의 전장은 4,700mm, 전폭 1,800mm, 전고 1,455mm이며, 측면 간 거리가 2,840mm로 길이와 전폭, 실내 공간이 예상보다 훨씬 넓어졌다. 앞부분은 더 길고 뒷부분은 쿠페처럼 조금 짧게 디자인해서 차가 더 커보였는데, 실제 크기를 수치로 들어보니 이해가 되는 수치였습니다.
그리고 중고 메르세데스 C클래스는 공차중량 1,595kg, 적재용량 480kg의 5인승 모델이었다. 그리고 연료 효율성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번 디젤 모델의 연비는 고속도로 17.6km/l, 시내 12.6km/l, 복합사이클 14.5km/l를 기록했다. 생각보다 연비가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 모델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었습니다. 굵은 라인이 프론트, 보닛, 측면 캐릭터 라인을 잘 잡아주어 스포티한 느낌도 나고 라인도 정말 예뻐요. 대형 헤드램프와 중앙의 세 꼭지 별이 그릴 바로 위에 위치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그리고 전면이 더 넓어 보이는데, 시원한 효과도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이 크다보니 후면도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중고 메르세데스 C클래스의 편의사양으로는 리모컨 스티어링 휠, 오토라이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포함됐다. 그리고 화려한 디지털 클러스터와 보기 쉬운 디스플레이로 조작도 쉬웠습니다. 그리고 통풍구 부분이 둥글게 되어있어 귀여운 느낌을 주었어요. 처음 봤을 때 변속 레버의 디자인이 놀라웠고, 직관적인 기능도 깔끔한 인테리어에 맞춰 조작이 쉬웠습니다. 전동시트와 메모리시트의 조합으로 앉았을 때 편안함이 느껴지고, 썬루프도 있어서 답답함 없이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고 메르세데스 C클래스의 주행성능은 안정적이고 편안했고, 아직도 이런 선물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상태좋은 중고수입차를 찾으신다면 꼭 상담해보세요~☆
쉬운중고차 신길수 이사 : 네이버 카페 쉬운중고차 각종 TV에서 극찬을 받은 성실한 딜러 수많은 방송에 출연한 쉬운중고차 추천 및 미디어 카페.naver.com에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