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카시트 추천 제품으로 카시트 거부반응 안전하게 해결

아이를 키우기 시작하면 다양한 관점에서 걱정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성장, 발전, 교육 등이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 순간이다.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안전입니다. 건강이 최고이고 이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크게 다치지 않고 성장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문제는 안전이다. 아이의 무모한 행동을 제한하면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보시는 엄마 아빠도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는 일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불편함 중 하나인 카시트 거부반응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언제, 왜 일어나는지 알아보고, 그럴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1. 원인

우리나라에서는 6세까지 착용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법이 아니더라도 엄마, 아빠가 착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문제는 아이의 신체와 행동을 제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안전이 확보된다는 점이다.

그냥 차 뒷좌석에 앉아 있으면 편안하게 누워서 돌아다닐 수 있지만 그럴 수는 없습니다. 애초에 그렇듯,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아이에게 맞지 않는다면 더욱 거부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이동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몸은 성장했지만 아직도 신생아때 만든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물론 불편할 것입니다.

2. 타이밍

보통 카시트 거부반응이 심하게 나타나는 시기가 있습니다. 아이마다 다를 수 있지만, 신생아기에 사용하는 바구니 모양은 보통 100일쯤에 딱 맞기 시작하고, 그때가 되면 아이는 실제로 불편함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한 번 바꾸면 2세, 3세쯤 되면 다시 그 시기가 오겠지만, 이제는 표현이 가능해졌으니 말 그대로 거부할 수 있다.

3. 유아용 카시트의 종류

유아용 카시트의 사이즈도 다르고, 카시트 거부반응을 피하기 위해서는 제품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다면 어떤 종류가 있는지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스켓, 신생아, 유아, 주니어 등으로 구분되며, 아이의 나이, 키, 몸무게를 고려합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벽하게 맞으면 당연히 안전하지만 너무 불편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제 2살이 된 저와 아내는 기존 제품이 맞지 않고 불편함을 느껴서 교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2~3세 정도의 아이들의 경우 마지막 단계로 주니어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이 딱 맞습니다.

4. 어떤 제품을 좋아하시나요?

어떤 제품이 좋은가요? 검색해 보면 왜 이렇게 제품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유아용 카시트를 선택할 때 브랜드, 안전성, 편안함, 시트 소재 등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겠죠?

5. 제인 콩코드

아내와 저는 주니어 제품으로 Jane Concord를 선택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셔서 선택했는데, 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이름도 트랜스포머인데, 자동차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벨트를 아이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아이의 성장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6. 충격 보호

원래 목적은 안전입니다. 벨트로 몸을 잡아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장하는 아이의 몸을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인 콩코드는 일체형 프레임을 사용해 몸 전체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충격을 넓은 부위로 분산시켜 손상과 충격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머리겠죠?

우리는 머리 받침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두께는 9cm, 길이는 25cm입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면 확연히 넓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사용할 때 아이들의 머리 둘레를 측정하여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길이와 각도로 디자인되었습니다.

7. 안전

이는 자동차도 마찬가지지만, 제품 테스트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리 두꺼운 제품이라도 실제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제가 Jane Concord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자체 연구소를 두고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다.

신제품을 만들기 전 최대 250번의 테스트를 거치며, 테스트의 강도는 유럽, 미국 등의 일반 규격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보다 안전한 제품 제작이 가능합니다. .

8. 아이가 자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아무리 좋은 유아용 카시트라도 아이의 몸에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Transformer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능 변경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등받이에 있는 버튼을 가볍게 누르는 것만으로 머리받침과 등받이가 유압식으로 조절되므로 상당히 편안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일정 수준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늘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아이가 불편해하면 조금씩 늘려가면 됩니다.

카시트 거부반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불편함입니다. 아이의 성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크기는 자연스럽고 원래 목적입니다. 얼마나 안전한지, 아이가 조금씩 성장하더라도 문제없이 적용할 수 있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와 아내는 제인 콩코드를 선택했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지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나는 알 수 있었다.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후기입니다.